출처 유노모리님 블로그
http://yunomori0206.blog57.fc2.com/blog-entry-71.html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후출처 투파라다이스







 

윤호

모두 말하는,
"지금까지" 와 "이제부터"

동방신기의 리더로서 
노래와 춤의 표현의 끝에 이른 그가
배우업에 본격진출했다.

인터뷰 중 반복해 쓰는 말이
「노력」과 「모험」과 「사람에게 상냥하게」
그 질릴정도의 한결같음이, 눈부시다.


 

「괴로울 때도 굉장히 많았다. 그러나, 목표만을 보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시간이 있을 때는, 계속 주변을 관찰하고 있었습니다



요령이 없을 정도로 올곧은 사람이다.
작년 가을에 첫주연한 드라마의 DVD 프로모션을 위해 오랜만에 방일했다. 「2개월 (일본어를) 말하지 않은 채로 있으면, 단어가 바로 나오지 않게 돼버려서...」라고 말하면서, 그럼에도 통역을 거의 쓰지 않고 자신의 말로 갖가지 질문에 답했다.

「연기라는 것, 역할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거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음악은,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것. 3분 동안, 관객에게 임팩트를 주지 않으면 안된다. 그러나 연기는 『자신이 자신이』라고 어필하지 않아도, 주변만 제대로 볼 수 있다면, 그 때 무엇을 하면 좋을까 바로 알 수 있다. 그곳의 분위기를 읽으면서 흐름의 안에서 연기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있으면 차례가 아닌 때에도 언제나 주변을 관찰하고 있었어요」

축구신도, 10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신도, 스턴트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도전했다.

「스턴트가 해주시는 것도 가능했지만 그건 역시 주연이니까요(웃음). 누구보다도 정열을 갖고 있지 않으면 안되잖아요. 『이걸 하면, 좀 더 봉군(역할명)에 가까워질 수 있어』라고 자신을 타이르며 분발했습니다. 괴로울 때도 아주 많았습니다. 그래도 목표만을 보고 앞을 향해 나아간다면....」

거기까지 말하고 말이 막혀서 「길이 열린다?」라고 대신 이어가자, 「맞아요. 그거에요」라고 말하고선 안심하는 표정이 되었다.



「사람에 대해 상냥하면서도, 제대로 아우라를 갖고 있는. 그런 존재가 되고 싶다」

항상 진지하게, 그리고 신사답게-.
부친에게 배운, 
남자로서 마땅히 그래야 할 모습



어렸을 때부터 글을 쓰는 것이 좋았다. 중학생 때, 연기를 하고 있는 자신을 상상하며 시나리오를 써본 적도 있다고 한다.
「원래부터 영화가 아주 좋았어요. 좋아하는 배우? 죠니 뎁입니다. 시리어스부터 코미디, 애니메이션 같은 캐릭터까지 여러가지 이미지를 갖고 있잖아요. 여러가지 역을 연기하면 그만큼 여러 인생을 유사체험 해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도중, 이야기가 연기론으로 너무 기울었다고 생각했는지, 스스로 음악에 관한 생각을 말하기 시작했다.
「연기가 즐거웠지만, 하지만 저는, 앞으로도 계속 아티스트로 있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년도 6년도 계속 노래하고 춤춰왔기 때문에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제게 있어 활동의 기본에 있어요」
취재로 그를 만나는 것은 이것으로 5번째이지만, 3년전 처음 동방신기를 취재했을 때 세트 체인지를 기다리는 시간에 그 스스로 이야기 걸어와준 것이 인상 깊다. 5인일 때도 혼자일 때도 변하지 않고 배려하는 호청년. 「인격형성에 영향을 준 것은 누구입니까?」라고 질문하니 「아버지입니다」라고 바로 답했다.
「로맨티스트로, 동료를 소중히 하고, 남자 중의 남자입니다. 특별히 말로써 『이렇게 해』라고 가르침 받지 않았는데도 행동이 하나하나 존경되므로 『저렇게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자신보다도 사람을 우선하는 부분. 게다가 매우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세요. 어머니에게의 애정표현? 기념일을 소중히 하고 이벤트를 잘 해주세요」
「그 다음은, 말보다 행동입니다」라고 말하며 휙 양손을 앞에 내밀어 사람을 강하게 안는 제스츄어를 했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나가고 싶습니다




좌우명은 「천재는 노력가를 이기지 못한다」. 무엇보다도 노력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데, 다만 무턱대고 노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인생에 모험이 가장 중요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얘기가 있는데』라고 들으면, 대개의 것은 하고 싶어집니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싶은 거예요. 어릴 때도 곧잘 모험하곤 했습니다. 친구를 모아 부모님께 비밀로 다른 동네에 간다든가. 하지만 간 건 좋은데 돌아오는 방법을 모르게 돼 버려서(웃음)」
학교에서 리더적 역할을 맡은 것만이 아니라 노는 곳에서도 솔선하여 리더역을 떠맡았다. 그것은 동료를 모아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좋았기 때문이다.
「사람과 함께 있는 것으로 솟는 에너지라는 게 있잖아요. 콘서트의 무대라 하면 특히 그것을 실감하네요. 예를 들어 저, 레슨이나 리허설 때, 다치는 일이 상당히 많네요. 하지만, 막상 무대에 올라가면 건강해져서 기분이 고조돼요. 팬분들의 성원과 웃는 얼굴이 에너지가 되어 격렬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어도 고통 같은 건 잊어버립니다」
「어떤 때에도 전력을 다하는 것이, 저의 마인드」라고 강력히 말하지만, 지금부터, 사람으로서 이렇게 있고 싶다는 목표가 있는 것일까?
「사람을 대하며 상냥하면서도, 제대로 아우라를 가진. 그런 존재가 되고 싶다」
상냥함이라는 단어를 자연히 입에 담는 부분에서, 그가 표현자로서 발하는, 독특한 부드러운 빛의 본질이, 보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윤호
1986년 한국 광주시 출생.
어릴때부터 댄스가 좋아,
제1회 SM 베스트선발대회 댄스부문 1위에.
사무소의 연습생이 된 뒤,
2003년 동방신기의 멤버에 뽑혀,
04년 한국, 05년 일본에서 데뷔를 이뤘다.
08~09년, 2년 연속으로 NHK홍백가합전에 출장.
작년 한국에서 방영된 주연 드라마
「No Limit ~맨땅에 헤딩」의
완전판 DVD BOX Ⅰ&Ⅱ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 각 15750엔)이 발매중.

자켓 173250엔
니트 79800엔
팬츠 86100엔
부츠 89250엔
/ 버버리 프로섬
(버버리 인터내셔널)

윤호가 걸친 거 = 590만원 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