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집 티저가 하나하나 공개되는 동안 레알 많은 상플을 했었다.




눈을 가리고 나온 윤호야 말할 것도 없고, 공홈에 뜬 개와 합성을 보니 또 창민이 표정이 심하게 처연처연해서 뭔가 구속당한? 잡혀 있다? 는 느낌에 두근두근하기도 했고. Catch me라는 타이틀을 봤을 때 뭔가 쫓기는 느낌.

윤호랑 비교해보면 윤호는 가죽옷에 눈을 가린다는 섹시한 컨셉이라면 창민이는 단정하게 목 끝까지 조여 잠근 차림에 개의 이빨이 정확히 목에 위치하도록 합성이 되어서인가 오히려 금욕의 느낌에 가깝다. 사실 어떻게 생각하면 둘 다 욕망과 금욕의 이미지를 동시에 갖고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기는 하지만서도. 윤호의 경우는 내부의 욕망을 검은 안대를 착용하는 것으로 억누르고 있는 것 같고, 창민이는 외부의 욕망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다는 기분이라.



 

투샷이 뜨고 나서는 좀 더 말춤을 췄다는거 아니겠습니까 ㅇ<-<
슈ㅣ발 개! 목줄! 금욕적인 영국 도련님들이 요기잉네! 예상대로 역시 금욕적이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위험한 퇴폐미를 갖춘 느낌으로 갈것 같다ㅏㅏㅏㅏㅏㅏㅏ 하는 기대같은거. 스모키한 화장이 더 그렇고 베이지한 색감으로 입술의 붉은 빛을 죽인것도 더 그렇다. 인간같지 않은 느낌을 최대화했다고 해야 하나.

음 예쁜 건 색감 살아있는게 더 예쁘지만서도 역시 티저 통일감은 노란색을 끼얹은쪽이 더. 동방신기라고 하면 흑백이라던가 거기에 어두운 톤의 붉은색을 끼얹는다거가 하는 게 일관된 이미지인데, 이번 컨셉은 노란색을 끼얹으니 좀 더 키치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음 동방신기가 이런 느낌일수도 있구나. 라는 게 느껴진다. 어쩌면 슴에서도 이런 걸 노렸을 지 모른다는 생각이 된다고. 보그 인터뷰에서는 정말 애들도 에셈도 많은 것을 고민하고 있구나 하는게 느껴지기도 했기 때문에? 글쎄 이런 얘기를 하는 건 넵 사실 티저 영상이 뜨고 정말 빵 터지기는 했는데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빠순이는 빠순이인지 음 10번 보니 나름 귀엽네? 괜찮을거같다? 라는 생각이 또 든다ㅎㅎㅎㅎㅎㅎ

 


레알 진짜 유튜브 조회수 고려해서가 아니라 수백번을 돌려봤는뎈ㅋㅋㅋㅋㅋㅋ 볼때마다 새로웠다
사실 처음에는 굉장히 우주게이틱; 한 영상과 촉수? 롱스톤? 뭐 기사에서 말한바대로라면 헐크? 뭐 이런 효과에 내가 헐...... 하고 있었고 그 다음엔 아크로바틱하기짝이 없는 안무에 와 이거 우리오빠들 괜찮은거냐? 하는 생각도 들고. 비주얼은 다들 멘붕오는데 난 의외로 괜찮았다 애들 옷이 구려서 그렇지ㅋㅋㅋㅋㅋㅋ 뭐 우주우주한 세트도 돈 많이 들인 것 같고 안무도 아크로바틱한 만큼 공간 전체를 크게 활용하는게 돈냄새 쩔게 난다고 부러워하는 샤이니 셜록 안무 느낌도 좀 나고. 물론 난이도나 스케일이야 이쪽이 더 사람 죽이는 수준이지만.

무엇보다 노래가 마음에 든다. 캔겟츄이퓨워너~ 멜로디 중독성있고 캐치할 것 같고. 아무튼 이제껏 동방신기의 느낌하고는 완전히 다르면서도 또 동방신기 아니면 이런거 누가 해보겠어. 싶은 무대다. 딱 동방신기가 보그에서 말하던 대로 고민 많이 하고 준비 많이 했을 것 같은 무대. 굉장히 궁금했었다. '제대로 놀 줄 아는 무대'와 '제대로 보여주는 무대' 중 후자를 꾸준히 걸어온 동방신기가, 대중과의 접점을 찾는 방식은 어떤 방식이 될지. 나는 '왜'에서 보여준 알파메일의 연장선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와 설마 이런 모습으로 돌아올 줄이라곤. 그냥 역시 동방신기란 생각밖에 안 든다. 진짜 굉장해 우리 오빠들은. 동방신기 빠순이라서 너무너무 좋다. 


사실 남돌에게 있어 알파메일이라고 하면 그 이상 갈 데가 없는 컨셉인것 같은 건데 ㅇㅇ 여돌의 경우 귀여움에서 섹시 노선을 타기 시작하면 그 이후에 다시 귀여움 노선으로 돌아오기가 어려운 것처럼. 동방신기같은 경우에는 알파메일의 정적 섹시함에 있어 최고조를 찍고 있었고 그럼에도 다시 편하게 그 위치를 구축하기보다는 한 번 더 틀어버린 것이라 ㅇㅇ 그렇다고 해서 아주 삐딱하게 노선을 탄 것도 아니고. 정적 이미지가 상당히 동적 에너지로 변환됐다는 느낌? 사람들이 동방신기하면 기대하는 이미지 중에 하나인 괴랄함을 제대로 표현하면서도 또 무대위의 제왕 이미지는 그대로 가져가고. 하여튼 시도할 수 있는 선에서는 최대한의 변신이다. 나는 늘 제자리를 지키는 오빠들의 고고함을 좋아하는데 그 이게 내 길이라고 씨발! 하는 고고함은 그대로면서도ㅋㅋㅋㅋ 이렇게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자체가 대단한 것 같음.알파메일이겠지, 라고 하는 예상도 뙇뙇 깨버려주시고ㅋㅋㅋㅋㅋㅋㅋ



음 그런 의미에서 진짜 노래좋아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진짜 눈물나게 좋다 오빠들이 이런 음악도 할 수 있구나 하는 그런 기분이라던가 감동이라던가가 티저의 연장선에서 또 느껴진달까. 단순히 이것도 할 수 있어, 가 아니라 이런 것도 '잘' 할 수 있어. 라는 충실함이 짧은 멜로디에서도 감질맛나게 와닿는다. 좋아서 진짜 어쩔줄을 모르겠어......세상에 그래서 내일이면 음원공개다 이거죠? 진짜 또 이렇게 노예계약이 연장된다. 빠순이 또 십년 하겠네ㅇㅇㅇㅇㅇㅇㅇㅇ
'


뭐 이건 뻘한 소리지만 난 개인적으로 말 많은 창민이 황금도토리 머리도 좋다. 창민이만이 아니라 윤호도 둘 다 지금 상태에서 깐 거보다는 도토리가 훨 나음 ㅇㅇ 레알 ㅇㅇ 귀엽기도 하고 예쁘기도 하고. 스물 다섯이 생각보다 그렇게 많은 나이는 아니지 않은가. 게다가 창민이는 상당히 일찍부터 위엄! 알파메일! 이미지를 과시하기도 했고. 회귀란 것보다는 스물 다섯이 보여주는 매력을 최대한 보여준다는 그 연장선에서 나는 이번 컨셉도 상당히 즐기고 있다. 오빠가 그 머리 하고서 혀짧은 소리 내줄 사람도 아니고ㅎㅎㅎ  뭐 나야 해주면 좋지만. 정말로 분내나는 어린애들이 보이는 것과는 또 다른 사랑스러움이 될 것 같다. 글쎄 이건 내가 하이야야밍의 귀환에 눈물날만큼 밍아ㅠㅠㅠㅠㅠㅠㅠ 를 외치기도 해서. 좋지 않은가. 웃음 한가득 베물고 배실배실 웃는 창민이는.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그냥 설렌다. 투블럭컷의 흔적이 빨리 가려지기를 원하는 그런 마음도 있지만서도? 


윤호오빠가 아프다는 이야기가 많아 걱정이다. 승신때도 그랬지만 바쁘다고 거의 스킵하다시피 한 자카르타 슴콘 후기에서도 오빠 아프다는 이야기가 있고. 그렇지만 가볍게 본 리허설 무대에서도 오빠는 언제나처럼 열심열심히 하고 있었고. 그래서 안무도 어려운데 괜찮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또 걱정보다는 응원을 보내고 싶다. 준비 많이했다고, 그러니까 응원 많이 해달라고 한 오빠니까? 오빠라면 잘 하겠지 ㅇㅇ 그냥 그런 생각을 들게 하는 것도 참 오빠가 나한테 있어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는 걸 또 느끼게 되고ㅎㅎㅎㅎ


결론은 6집은 정말 많이 즐기고 사랑하는 무대가 될 것 같다. 일도 시작하고 학교 일이라던가 정말 여러가지로 복잡한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지만 와중에도 빠수니 스케줄은 가열차게 달려야지. 월드스타인 오빠들은 바쁘고 도도하셔서ㅠㅠㅠ 떡밥 던져주실 때 안 먹으면 나중에 후회하는 건 빠수니니까! 아무튼 내일 음원... 기대된다 하앙